업무 분야

세무회계사무소 4대 보험 업무로 부터 해방될 수 있습니다 

세무 회계사무소에서는
기장 사업장의 4대 보험 업무를
노무법인C&B HR
보험사무 대행기관에 위탁합니다.

세무회계 사무소에서는 기장 사업장의
신규가입, 탈퇴, 취득, 상실,
변동 신고 업무가 발생할 경우
더존 스마트A, 세무사랑2, 위하고T에서
자동으로 전송만 하면 됩니다.

노무법인C&B HR에서는 전송 된
데이터를 기준으로 고용, 산재, 연금
건강보험의 업무를 대행합니다.

4대 보험 업무 간소화

기장 등 수임 사업장의 4대 보험 관련 업무를 C&B에 위탁 관리 함으로써 세무 회계 사무소의 사무원들의 업무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무료 서비스 

수임 사업장 및 세무회계사무소로부터 별도의 비용을 청구하지 않으며, 보험사무대행제도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세무회계 프로그램 연동 

스마트A, 세무사랑과 4대 보험 프로그램의 데이터 연동으로 세무회계사무소 직원들의 업무 부담 감소와 업무의 정확성이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1. 세무회계사무소에서 4대 보험 위탁 서비스를 신청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 노무법인C&B HR로 전화 또는 아래의 메일로 문의를 주시면 됩니다. 담당자가 직접 방문을 하여 4대 보험 위탁 서비스의 절차와 내용 및 서비스 범위 등에 관하여
    자세한 안내를 해드리며, 수임 사업장을 위탁하기 위해서는 "사무 위탁서"를 작성하여 보내주시면 됩니다.

2. 사무 위탁서는 어떻게 작성을 하나요? 


  • 보험사무 위탁서는 수임 사업장이 노무법인C&B HR에 고용/산재보험 사무를 위탁하는 것이며, 위탁서는 근로복지공단에 신고를 하여 승인을 받은 후에
    보험사무대행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위탁서는 사업장의 기본적인 사항을 입력하는 것이며, 4대 보험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양식을보내드립니다.
    세무회계사무소에서는 수임 사업장으로부터 날인을 받아서 노무법인C&B HR에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3. 보험사무 위탁서를 제출한 후 업무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 노무법인C&B HR에서 사무위탁서를 근로복지공단에 신청한 후 승인을 받습니다. 사용하고 계시는 세무회계 프로그램에서 4대 보험 메뉴가 있으며,
    이곳에서 해당 사업장의 기본 정보를 제작하여 전송을 하면 됩니다. 전송된 자료는 노무법인C&B HR의 프로그램으로 전송되며, 전송된 자료를 가지고
    근로복지공단의 토탈웰코 EDI를 통하여 신고 업무를 하게 됩니다. 

4. 토탈웰코는 고용 보험과 산재 보험만 처리되는데, 국민 연금과 건강 보험 업무는 어떻게 처리되나요? 


  • 취득, 상실 등의 기본적인 업무는 토탈웰코를 통하여 신고를 하면 국민, 건강보험 업무도 연계하여 업무 처리가 가능합니다. 다만, EDI로 신고가 안되는
    각종 변경 신고 등은 노무법인C&B HR의 담당자들이 직접 공단에 FAX등을 통하여 업무 처리를 합니다.

5. C&B에서 신고를 지연하여 과태료 등이 발생한 경우에는 어떻게 처리되요?


  • 세무회계사무소에서 업무 처리를 위한 데이터를 전송하였으나, C&B HR 직원의 업무 누락 등의 이유로 공단으로부터 과태료 등이 발생한 경우에는 노무법인 C&B HR이 법적인 책임을 지도록 되어 있습니다.

6. 우리 사무소는 더존 스마트A, 세무사랑2, 위하고T(WEHAGO T)를 동시에 사용하고 있는데 모든 업무 처리가 가능할까요? 


  • 네. 모두 가능합니다. 세무회계 프로그램인 스마트 A와 세무사랑2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4대 보험 위탁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