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노무관리란?

프랜차이즈 노무관리란?

최근 프랜차이즈 산업은 급성장을 하고 있으나, 아르바이트, 시급제 등 비정규 고용의 구조적인 문제와 맞물려 노무문제의 HOT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가맹본부는 가맹점 개설 시 경영주에 대한 노무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나, 가맹점의 체계적인 노무관리가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가맹점의 노무 이슈는 결국 가맹 본부의 브랜드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본다면 가맹본부와 가맹점은 상생의 노무관리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노무법인씨앤비는 가맹본부와 가맹점이 상생의 노무관리 방안을 제시합니다.

프랜차이즈 노무관리 도입 효과
노동 법률 문제

노동법률 문제 발생 시 노무법인에 보관되어 있는 근로계약서, 임금대장, 근로자명부, 성희롱예방교육일지, 사업소득 자료등의 근거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대응을 할 수 있습니다.
- 경영주의 금전적인 부담을 사전에 줄일 수 있습니다.

4대 보험 절감

4대 보험의 효율적인 관리를 통하여 경영주와 근로자들이 납부하는 4대 보험료 절감으로 노무관리 수수료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행정처분 불이익

고용노동부 등 사업장 근로감독 시에 근로계약서 등 각종 계약서와 임금대장 등의 체계적인 관리로 행정처분의 불이익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인사시스템 구축

인사노무관리 시스템을 무료로 구축하며, 경영주는 언제든지 인터넷으로 사업장의 인사노무관리 현황을 조회 및 검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노무관리 성공사례

국내 최대의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및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GS리테일은 2015년부터 가맹본부와 가맹점간의 상생 노무관리 시스템을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경영주 노무 콜센터

최근 경영주 보다는 근로자들이 노동법 지식이 더 높습니다. 경영주의 노무관리에 대한 지식과 경험의 부족으로 인하여 노무분쟁이 많이 발생하고 있으며, 경영주의 입장에서 전문적인 노무 상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경영주전용 노무콜센터를 도입하였습니다. 2019년 8월 현재 약 7만건의 경영주들이 노무법인씨앤비의 노무콜센터의 서비스를 받고 있습니다.

노무위탁 서비스

GS25 편의점을 운영하고 계시는 경영주는 직접 노무관리를 할 여력이 부족한 것이 현실입니다. 근로계약서, 급여계산, 주휴수당 계산, 임금대장, 근로자명부, 4대 보험 신고, 일자리안정자금 신청 등의 업무는 노무법인씨앤비에서 업무 위탁 관리 함으로써 경영주는 판매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노무관리 위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노무관리 시스템

노무법인 씨엔비는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및 가맹점의 성공적인 노무관리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하여 스마트폰 근태관리 어플리케이션과 노무관리 프로그램을 자체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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